안녕 토즁이들! 잘 지냈어? 오늘 뉴스레터는 중요한 공지사항을 알리는 것으로 시작할게. 토닥 운영 점검을 위해 잠시 공동체기금 이용을 일시중단한다고 하는데 자세한 안내는 아래에서 확인해주라. 그리고 이달에는 금융소외자들을 위한 새로운 금융 안전망을 만들고 있는 사람들이 함께 하는 대안금융포럼 행사가 있어. 관심 있는 주제라면 많은 관심 부탁할게~ 그럼 오늘의 이야기 시작할게!
오늘의 이야기 꾸러미
공동체기금 이용 일시중단 안내
2023 대안금융포럼 '금융소외지대에 선 사람들'
5월 토닥학개론
집중 탐구, '조합원이 잘 되어야 토닥이 잘 되지' ⭐맨 아래 뉴스레터 설문도 잊지 말아줘!
1. 공동체기금 이용 일시중단 안내
😲뭐야뭐야, 무슨 일이야?
공동체기금 대출을 잠시 쉬어가게 되었다고 놀라진 마. 사무국 운영 점검을 위해 잠시만 안녕하는 거니까. 5월 18일까지 신청하면 5월 중 공동체기금을 이용할 수 있는데, 그 이후 신청하면 6월 5일 이후에 처리될 거야. 그러니까 공동체기금이 필요한 토즁이는 서둘러 신청해주면 좋겠다. 물론 6월 5일 이후는 정상운영! 조금 불편하더라도 너그러이 이해를 구할게. 항상 고마워~
[공동체기금 이용 일시중단 안내] ✔️일 시 : 2023년 5월 19일 ~ 6월 4일 ✔️사 유 : 사무국 운영 점검 ✔️상세일정 - 공동체기금 이용 신청 마감 : 5월 18일 까지 - 공동체기금 이용 정상 운영 : 6월 5일 부터
2. 2023 대안금융포럼 '금융소외지대에 선 사람들'
😮이게 뭐야?
각자의 자리에서 새로운 금융 안전망을 만들고 있는 사람들이 모였어. 우리와 비슷한 고민을 안고 비슷한 길을 걷는 동지와도 같은 단체들과 포럼을 여는데, 토닥에서는 장운영(스카) 조합원이 토론자로 참여하게 되었어. 토닥의 초대 이사장이신 조금득(바람) 조합원의 이름도 보이니 더더욱 반갑네. 토즁이들 한번 관심있게 살펴보자!
📣기획 의도
장기적인 저금리 기조가 끝나고, 경제침체가 심화되는 가운데 금융의 공공성이 어느때보다 절실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금융기관들이 역대급 호실적을 내는 가운데도 금리인상에 대한 피해를 분담하고자 하는 의지는 별로 보이지 않습니다. 여기 기존의 금융과는 다른 대안금융을 추구해 온 사람들이 모여서 포럼을 엽니다.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금융, 기존 금융이 환대하지 않았던 사람들이 모여서 고군분투했던 경험을 다양한 세션에서 나눌 예정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합니다.